허리랑 등쪽이 불편합니다
구역질,체중감소같은 증상은 없구요 허리는 맞은듯이 뭉친 느낌이고 등은 튀어나온듯이 좀 불편합니다 둘 다 직접적인 통증은 없구요 또한 제가 작년에 맹장 수술을 받은 부분쪽이 가스가 찬 느낌이 좀 듭니다 그리고 소변에서 거품이 낀 모습을 좀 자주 봅니다 최근에 요로결석이 있긴했었지만 그렇게 큰건 아니였는데.. 나이는 고2고 이번 주 토요일에 피,소변검사 받으려고 하는데 췌장암이나 당뇨병의 확률은 낮겠죠? 친가,외가에는 당뇨,췌장암은 없다고 하던데..
❤️💛💚최고의 답변💚💛❤️
허리는 맞은듯이 뭉친 느낌이고 등은 튀어나온듯이 좀 불편하시고 거품뇨가 있으시군요
상기 증세로 췌장암이나 당뇨를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증세가 오래 지속된다면 의료진의 촉진 및 시진 등 진찰 받으신 후 위염이나 식도염이 있는지 위내시경 및 간이나 담낭 췌장 등의 염증 또는 담석과 같이 소화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동반질환이 있는지 또는 하복부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성 장질환 등을 배제하기 위해 검사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검사가 매번 응급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의료진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세가 지속될 시 가까운 병원 방문하여 검사 받아보실 것을 상의해보시고 검사 결과에 따라서 진단이 내려진다면 약 드시면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의료진과 상의하에 경과관찰 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기적으로 위대장 내시경 초음파 등을 받고 계시고 크게 이상 소견이 없다면 생활 관리 및 필요시 적절한 약에 의해 좋아지기도 하니 진료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