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상태가 이상해요

며칠 장염때문에 열이 조금 있었는데 열이 났다 안 났다 그러더라구요.이틀전부터는 괜찮길래 밥도 멀쩡히 잘먹어요.그러다가 아이랑 밥먹고 치웠는데 순간 미친듯이 잠이오는 거 있잖아요.이건 잠이 오는 건지 뭔지 꼭 저혈당 올때처럼 몸이 미친듯이 나른해지면서 기운이 없다해야하나..그래서 쓰러지듯 누웠어요.저도 모르게 잠이들었는데 전화때문에 간신히 깼어요.그런데 계속 몸이 붕 떠있고 말하기도 싫은 나른함? 계속 되네요.혹시나해서 열재봤더니 37.4 구요.이럴때는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지금 글을쓰기는 하지만 다른때와 달리 오타도 계속 있었고 졸린 증상? 머리가 멍하면서 이상하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장염이 아직 덜 나았을수 도 있고 다른 바이러스 감염이 있을수 있으니 내과 내원하여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급성 장염은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인해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염의 증상으로는 설사와 구토가 생기고, 구토와 설사로 인해 복부에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감이 생기기도 하고 탈수 증상으로 인해 기운이 없으며, 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노로 바이러스(식품, 식수, 감염 환자와 접촉을 통해 발생합니다)에 의한 장염의 경우 보통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브리오에 의한 장염의 경우(여름철 오염된 해산물에 의해 잘 발생합니다) 4∼96시간의 잠복기를 지나

발열, 두통,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잘 치료 받으셔서 빨리 쾌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