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질문드립니다.

제가 얼마 전 병원에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판정을 받고 생활을 하는데 주요 증상이 배 아픈걸 조금만 참으면 항문에서 무색뮤취인 물 같은게 나오더라고요..

일단 병원에서 대장내시경, 항문내시경 받았을 때 별도의 이상은 없다고 했었는데 조금만 참아도 해당 증상이 있어서 어떻게 개선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또 이럴때마다 속옷은 항상 세탁하지만 바지도 꼭 세탁하는게 맞는지도 함께 여쭤봅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 내부의 신경이 예민해져서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배가 아프고 설사나 변비가 나타납니다. 또한, 배가 아픈 것을 참으면 항문에서 무색 무취의 물 같은 것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 내시경이나 항문내시경을 해도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치료에는 약물 치료, 식사 조절, 운동 등이 있습니다.

약물 치료로는 항우울제, 항경련제, 진경제 등이 사용됩니다. 식사 조절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지만, 증상을 잘 관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증상을 잘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