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통증 치료 받아보려고 해요 (강일동 50대중반/남 암치료병원)

암통증이 아직도 심한편이라

치료 병원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떤곳이 좋을지 도와주세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조현욱입니다.

암성통증은 환자분들 대부분이 경험하는 통증입니다. 그 비율을 따져보면 초기 암이거나 항암 관리를 받고 있다면 30~50% 정도가 암성통증을 경험하고 있고, 진행성 암이면 60~70% 환자분들이 이 통증을 경험합니다.

또한, 말기 암일 경우에는 통증을 겪는 환자 비율이 더욱 늘어나 80~90% 정도입니다.

암성통증 쉽게 말해 암 발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통증을 뜻하는 것 입니다. 이 통증의 정도나 증상의 발현 등은 환자의 건강 상태, 병기 등에 따라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이 통증은 암 자체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암세포가 증식하게 되면서 뼈나 신경계 등을 압박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수술, 항암 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련의 치료의 경우 암세포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치료로 알려졌지만, 정상 세포까지 괴사시킬 수 있으므로 많은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암 치료 중에 환자의 체력과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 기타 질환의 감염될 가능성이 있는데, 기타 질환에 걸려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치료의 예후뿐만 아니라 환자의 삶의 질에도 막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초기부터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성통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암환자요양병원에 도움을 받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암환자요양병원은 한의학과 의학의 협진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관점에서 환자의 증상을 완화해주고,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환자의 삶의 질이 저하되고, 암 치료에 대한 예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고자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환자요양병원을 고민 중이시라면 환자를 관리해주는 치료들을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다양한 도움을 주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3Pnetkz9-bVHW-5f4y-8wJx-DpqvoRCvLd8Q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