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일까요??(30살 남성입니다) 정성스러운 답변채택

이삼주전부터 배뇨감이 심해 야간에 1-2번씩 깨 소변을 보러갔습니다 이때는 통증은 없었습니다.
이틀전부터는 야간에 배뇨감이 심해 4번정도 깨 소변을 보러갔고 약간의 불편감이 생겼고 일어나서 힘이없고 살짝 열이났으며 아랫배와 요도쪽 통증이 심해졌었습니다.
현재 지금 저녁부터 1시간-2시간 사이에 화장실이 가고싶은 생각이들고 통증또한 너무 불편해졌습니다..
제가 해외에있는데 오기 4-5전 비슷한 증상이있어 비뇨기과를 찾았는데 소변검사 간단한 피검사?(손가락만 살짝따는 느낌?) 그리고 초음파검사까지했는데 별다른 이상이 없었습니다.
예전에도 배뇨를 보고 난후 살짝 속옷에 졌거나 자고일어날때 속옷에 살짝 배뇨가 뭍어있던적도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증상땜에 잠도 못자고 명치부터(잠잘때 호흡도 한숨쉬듯이 숨쉽니다) 아랫배까지 통증도 있으며 배뇨감 잔뇨감이 있고 참지못할 정도로 배뇨가 급한건아닌데 불편합니다ㅜ
해외에있어 병원가기가 어려운데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5달전 갔던 병원에서 이상없었으니 괜찮겠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방준호 입니다.

비슷한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셨고 검사상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신 것으로 보아 심각한 문제일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한정된 정보만으로 현장에서의 진료보다 더 정확한 진단을 내려드리기는 어려우나 전립선염도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전립선염은 그 원인이 명확한 경우도 있지만 사실 전립선염의 더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검사를 해봐도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비슷한 증상을 일으키는 다양한 다른 질환들은 배제되었고 그외 다른 이상이 없을때에 결국은 전립선염이라고 부르는 것이 전립선염의 진단과정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만 원인균이 명확한 경우는 그 원인균(성병균포함)에 감염되어 발생했다고 볼 수 있고 전립선염의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원인균을 모르는 비세균성전립선염의 경우는 다양한 원인(특히 오래 앉아있기, 소변 오래참기 등 생활습관적인 문제)으로 인한 만성적인 골반근육의 긴장과 이로 인한 전립선내 요역류(소변속의 독소나 지꺼기에 의한 자극적염증이나 알레르기)가 증상을 일으킨다는 설이 제일 유력합니다.

전립선염의 유형중 비세균성비염증성전립선염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세균도 없고 염증도 없으므로 모든 검사에서 정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전립선염이 전체의 절반이 넘기 때문에 전립선염 진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증상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검사를 해보아도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으면 전립선염에 준하여 치료를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담당의사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