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
의심관계 후 5주정도에 받고 음성이 나오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결과인가요?
그리고 상대가 헤르페스 수포 등의 증상이 없었을때는 옮을 가능성이 크지 않죠?
그리고 상대가 헤르페스 수포 등의 증상이 없었을때는 옮을 가능성이 크지 않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방준호 입니다.
성병검사중 헤르페스에 대한 혈청학적검사를 시행할 경우에는 의심스러운 성관계시점으로부터 1개월이상이 지난 후에 검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감염후 우리몸에서 그에 맞는 항체를 형성하게 되는데 빠르면 2주부터 형성되는 사람도 있으나 늦게 형성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은 4주후검사면 거의 대부분 정확한 편입니다.
물론 더 늦게 형성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아무리 늦게 형성되어도 12주정도면 검사에서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항체가 형성되는 편이므로 12주 이전에 검사를 해도 무방하나 아주 정확한 결과를 원한다면 결국 12주이후 다시 해야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2형헤르페스는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는 전염력이 현저히 낮아지는 것이 사실이나 전염력이 0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헤르페스보균상태시라면 증상이 있을때나 없을때나 항상 조심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증상이 있을때는 전파력이 매우 높으므로 빠른 일상회복과 전파방지를 위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