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나오는데 무엇 때문일까요? 병원 가야할까요?

몇 일전에 냉동식품 하나가 배달왔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얼려진 생수 두병이 같이 왔더군요(아이스팩 대체 용도로 예상함) 뚜껑이 안뜯겨져있길래 먹어도 되겠지하고 어제(9/7) 아침에 마셨습니다 마시고나서 물 맛은 괜찮았는데 이상한 물이면 어쩌지 싶어서 물을 봤는데 이물질 같은게 많이 있었어요 기포인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기포가 아닌것도 많더군요 ㅠㅠ 다른 물과 바교했을때도 확연히 달라 순간 겁을 먹고 물을 버렸습니다 500ml중 반 정도는 마셨습니다
그후 배가 좀아픈것 빼고는 괜찮았는데 현재(9/8) 새벽 한시 배가 너무 아파 화장실에 볼일을 보았는데 설사였고 하얀색 이물질 같은것도 있었습니다 꽤 컸습니다 사진을 올리수도없으니 설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잘못되진 않을지 병원 가야하는지 궁금해서 올립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떤 음식물 택배에서 아이스팩 대신 온 생수를 복용한 뒤로 나타난 복통이라는 말씀이시죠?

정말 그 생수가 개봉되지 않는 생수였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얀색의 이물질이 대변에서 나왔다고 했는데 실제 이물질인지 음식물인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증상은 많이 좋아지셨으면 좋겠네요. 너무 아프면 병원 방문해서 진찰 받아보시고 대변 양상이 동일하다면 사진을 찍어보셔야겠습니다.

* 1:1 질문은 전문가 답변 시스템에서는 안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확인하고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녁은 이제 약간 서늘함이 느껴지고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정말 어느새 가을이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손 씻기/마스크 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