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인가요?

한 달 전쯤 장염 진단을 받고 나은지는 몇 주 됐는데 갑자기 이번주부터 열도 나고 식은땀도 흐르고 목도 아프고 두통도 심하고 코로나 증상이 있어서 코로나 검사를 해봤더니 계속 음성이구요..
증상이 있고 나서부터 계속 뭘 조금만 먹어도 설사를 해요ㅠ
문제는 괜찮다가 10분 간 장인지 위인지 확 아프면서 엄청엄청 쓰려요ㅠ 그러다가 또 괜찮다가를 반복하고..
이게 장염인지 아니면 위에 문제가 생긴건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그렇다고 장염 걸릴 만한 음식을 먹은 것도 아닌데..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급성 장염의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급성 장염은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인해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염의 증상으로는 설사와 구토가 생기고, 구토와 설사로 인해 복부에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감이 생기기도 하고 탈수 증상으로 인해 기운이 없으며, 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노로 바이러스(식품, 식수, 감염 환자와 접촉을 통해 발생합니다)에 의한 장염의 경우 보통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브리오에 의한 장염의 경우(여름철 오염된 해산물에 의해 잘 발생합니다) 4∼96시간의 잠복기를 지나

발열, 두통,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