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지고 3일만에 구토시작

초등 2학년 여아인데요 지난 수요일 저녁에 앞으로 넘어지면서 이마를 바닥에 부딪혔어요ㅠ
오백원 동전만하게 부풀었는데 만졌을때 아프다고 하는것 말고는 다른 증상이 없었어요.
동네 병원 갔더니 뇌CT를 찍어볼 수는 있겠지만 어린이라서 큰병원으로 가는게 좋겠다고 하더라구요ㅠ
방사선 노출이 좋지 않으니 일단 지켜보며 지냈는데 토요일 1시쯤 구토, 6시쯤 구토, 밤 11시쯤 구토를 했어요.
체한거 같아서 소화제 먹였고 일요일에는 낮에 흰죽 두번 먹을때는 구토를 안했는데 저녁에 일반밥 먹고는 구토를 했어요ㅠ
이마 부딪힌것과 며칠이 지나고 구토를 하는게 연관이 있을까요?
지금이라도 대학병원 응급실을 가야하는건지 내일까지 기다렸다가 대학병원 진료를 가도 되는건지 너무 걱정이되요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기능성 소화불량 또는 위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기능성 소화불량, 위염 둘 다 과로와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사습관, 자극적 음식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병입니다.

위염의 증상은 주로 명치 부위에 통증이 있으며 타는 듯하거나 칼로 베는 듯한 느낌, 오심, , 공복감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보통 식사 1~3시간 후에 나타나며 새벽에 속이 쓰려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몸을 편하게 하시고 스트레스를 최호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술과 담배를 금하며, 밀가루, 커피, 신과일, 맵고 짠 음식, 튀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탄산음료를 줄이면서 자극이 적은 좋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야채로 된 균형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야식을 안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바로 눕지 마시고 가벼운 산책은 소화가 잘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조심하셔도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으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보고 적절한 약물 복용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