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경추성 어지러움
한달째 어지러움을 느끼고있는데요 첫 발생은 쭈꾸미 좌대 낚시를 다녀온후 운전3시간을해서 집에와서 정리 다하고 쓰러질듯 바닥이 확대되는느낌으로 어지러웠습니다. 그래서 곧장 내과를 갓더니 열탈진이라더군요 그래서 약을 먹었는데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쓰러질듯한 어지러움은 없고 조금씩 호전되고있는데 계속 어지러워 신경외과 한곳을 다녀왔습니다 . 뇌CT를 찍었고 이상없다해서 그냥 약만 처방받고 먹다 호전이없어 이비인후과를 갓습니다 이상없답니다. 그리고 다시 다른곳으로 방문한 신경외과 ct cd를 들고가서 보여드리고 이상없다고 목x-ray 찍었습니다. 일자목때문에 어지럽다네요. 그 후 경미한 어지러움이 있어 약만 먹다가 츄석연휴 내려오기전 이비인후과를 한번 더 방문 이석증이라네요..?? 치료받고 3번 더 받아야한다는데 그래도 뭐 약먹고하니 지금처럼 불편한 어지러움은 아니었습니다 . 그런데 문제는 ktx를 2시간반타고 고향에 도착하니 어지러움이 더 심해진거같습니다. 이석증의 증상일까요 경추성어지러움일까요. 앉아있다 일어날때도 좀 어지럽고 가만히 누워있으면 괜찮다가 밖에 나와서 걸을려하면 어지럽습니다..미칠거같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어지러운데 일자로 걷고하는건 다 잘됩니다..신경외과에서도 대뇌테스트? 눈감고 손뻗기 뭐 감각 눈동자 따라오기 테스트에서는 이상이 없다 그러고요..이석증이 맞다면 남은기간 치료 잘받고 고쳐지몀 좋겠는데 어렵네요 ktx타고 자꾸 흔들리니 멀미도하는거 같았고 타고 내려오기전보다 더 심해진 어지러움 어떻게 해야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박종원 입니다.
경추성 어지러움의 가능성이 많으며
증상으로 불편함이 심하지만
안정하기보다는 움직이면서 활동적으로 지내시는 것이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치료는 뒷목의 두판상근과 1,2,3,4번 흉추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