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를 진단 받았는데요, 운동같은 것 좀 알려주세요. (분당 40대초반/남 허리디스크운동)


허리가 아프더니 엉덩이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찌릿찌릿한 신경통이 있더라구요.

디스크인가 싶었는데.. 병원가는걸 미루다 증상이 심해져 가보니 디스크 맞다고 하네요.

근데 아직 뭐 시술할 단계는 아니고..

생활습관 잘 지키라고 하는데 뭐가 있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성현석입니다.


다른 동물과는 다르게 인간은 직립보행, 즉 두 발로 걷게 되면서부터 필연적으로 척추랑 디스크가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디스크와 척추가 위아래로 눌리는 힘이 오래 작용할 경우 척추와 디스크에 무리가 많이 가게 되어 자연적으로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현대 직장인들은 근무시간 동안 대부분 앉아서 업무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시간 이상 앉아 있게 되면, 기지개나 간단히 걷거나 움직이는 등의 신체활동을 해주어, 척추에 받은 스트레스를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를 숙여서 하는 작업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작업, 반복적으로 허리를 구부리는 운동 (윗몸일으키기나 데드리프트) 등은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항상 허리를 앞쪽으로 오목한 자세로, 즉 허리를 펴고 있는 자세로 생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존적 치료가 가장 추천되는 방법이지만, 하지 방사통이나 마비 등의 신경학적이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를 꼭 만나 상담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2spwn4yF-cyyf-51Rz-bd19-nuuD80Bgz89U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