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한지 두 달 반 정도 되었는데 머

라섹한지 두 달 반 정도 되었는데 머리감다가 샴푸가 눈에 들어가서 너무 아파서 바로 인공눈물 넣었는데 괜찮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구오섭 입니다.

라섹수술과 상관없이 일반적인 눈에 비눗물이 들어가게되면 일시적으로 통증을 느끼다가 괜찮아지듯이 현재 라섹 후 2달 반 정도라면 아직 안구 상태가 불안정하면서 회복이 덜 된 상태이기 때문에 질문에 남겨주신 듯한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그렇다고 수술 받은 안구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과 같은 시력교정술 초기에는 각막신경이 어느 정도 손상을 입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안구 상태가 불안정하면서 어느 정도 회복되기 전까지는 눈에 충분한 휴식 등을 취해주면서 회복에 집중을 하셔야 하는데, 장시간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눈의 초점이 한 곳에 오래 머무르게 되면서 눈의 깜박임이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눈이 더욱더 건조하게 되면서 회복에 방해를 주게 됩니다. 적어도 수술 후 2~3개월 전까지는 잠깐 잠깐씩 이용해 주시는 것이 좋고, 안구가 어느 정도 안정기를 찾을 때까지는 주의하시는 것이 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전자기기 등을 사용하실 때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보호 안경을 착용해 주시거나 야외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이 되는 선글라스를 꼭 착용해 주셔야 합니다. 수면 시에는 바른 정 자세로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