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딸이 코피를 자주 흘립니다 어제 좀 많이 흘리고 속이 울렁거린다길래...

초5딸이 코피를 자주 흘립니다
어제 좀 많이 흘리고 속이 울렁거린다길래 숨을 깊게 쉬라며 등을 문질러 줬더니 입술이 하얗게 변하고 손이 차가워지고 몸도 축쳐지는것 같아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잠시 후에 혈색도 돌아오고 손도 따뜻해 졌는데 어떤 치료를 받으면 좋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코피가 자주 나는 초등학교 5학년 딸아이의 보호자님이시군요.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린다면, 먼저 코피가 나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코 점막의 건조입니다. 코 점막이 건조하면 혈관이 약해져서 쉽게 터지게 됩니다. 따라서, 코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 점막을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를 자주 풀지 마세요. 코를 자주 풀면 코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코를 풀 때는 면봉이나 휴지를 사용해 티슈로 닦지 마세요. 티슈는 코 점막을 더 자극할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세요. 실내 습도가 낮으면 코 점막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코 점막이 촉촉해져서 코피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의 자주 코피가 나고 걱정이 되시면 검진 차원에서라도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권유드립니다. 아이의 코피가 빨리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