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질문

사진은 연고 바르기 전에 찍었어요 냄비에 데여서 흐르는 물에 씻다가 물에 잠깐 담궜다가 지금은 마데카솔 발랐는데 아까보단 낫긴한데 아직도 살짝 아파요 병원 가봐야 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문덕주 입니다.

진피층의 일부까지 손상된 화상의 경우 통증을 유발하며 일정 시간 지속됩니다.

초기 흐르는 물에 세척한 후 경미한 화상의 경우 항생제 계열의 화상 적용 연고가 도움이 됩니다.

흔히 집에 상비약으로 화상 연고는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후시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후시딘은 세균이 좋아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방해하여 적용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여기에 폼 제재(메디폼 등)가 있다면 그 위에 밀폐하여 상처를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단, 상처 부위가 좁은 경우이고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장시간의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초기에 화상에 적용될 수 있는 항생제 연고와 폼을 이용한 습윤 드레싱이 상처 관리에 일반적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마데카솔의 경우는 초기에 바르는 것보다 상처가 어느 정도 회복이 되었을 경우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의 피부가 가지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재생의 역할을 가지고 있는 연고입니다.

그러므로 상처 회복 단계에서 재생이 이루어지고 있을 때 적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통증 지속 및 감염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고, 방문이 어려울 경우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보인 후 약국에서 판매하는 화상 적용 연고들로 치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 리스트]

http://xn--vk1bx9mc9aq6u6obuz4blebe2a.com/clinic/clinic1.html?cate_idx=9

대한전문병원협회

대한전문병원협회 -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전문병원제도, 전문병원검색, 국민광장, 알림마당, 병원홍보, 협회소개

xn--vk1bx9mc9aq6u6obuz4blebe2a.co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