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의심 증상 같은데 봐 주세요.

얼마 전 개강한 대학생입니다.

주변에서도 환절기라 감기 기운 있는 사람들이 꽤 보이곤 했습니다. 그 중 어떤 분께서 월요일에 대형 교양임에도 불구하고 에어컨 바로 아래에서 마스크도 안 쓰고 계속 기침을 하시더라고요. 설마하고 넘겼습니다. 만약 옮았다면 이분 때문인 것 같네요.

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있었습니다.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는데 에어컨이 더러워서 자주 있는 일이었으니 비염약 먹고 가볍게 견뎠구요.

그 후로 수업이 있는데 항히스타민제 성분 때문인지 굉장히 졸리고 목이 건조한 느낌이 들어 커피 마시면서 버텼습니다.

저녁 6시가 넘어가니 갑자기 오한이 들고 근육통이 심하며, 온몸이 저리길래 누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심장과 위가 쥐어짜이는 것 같고 눈이 빠질 것 같길래 이건 열나는 거다 싶어 체온계를 재 보니 38.3도가 나오네요.

현재 증상은
- 콧물 및 코막힘
- 목에 가래 끼면서 답답함
- 목이 간지러움
- 오한 및 고열 (현재 게보린 먹어서 내려간 상태)
- 근육통
- 심장께 저림
인데 코로나인 걸까요?

서면으로 확답을 못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눈알이 너무 빠질 것 같고 온몸이 저려서요. 요즘 환절기에 유행하는 감기일지 궁금합니다…

제가 카페인 알러지가 있어 카페인 때문이 아닐까 생각도 해 봤지만 커피 때문에 고열이 나는 건 어불성설 같네요.

피부가 바싹바싹 마르고 온몸이 너무 저린데 이거라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홍인표 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코로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독감검사도 받아보세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