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아프고 두통 및 설사

그저께 밤서부터 근육통이랑 오한,코막힘.두통이 생겨서 몸살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고 씻고 나왔는데 진짜 서있기도 힘들고 배가 너무 아프더라구요...똥마려운 배가 아니라 되게 쑤시고 가스찬 느낌의 불쾌한 느낌입니다ㅠㅠ
그래서 몸살이 아니라 체했구나 싶어서 약국에서 체했을때 먹는 약을 받아서 먹었는데 1시간이 지나도 호전이 안되더라구요...이때는 또 오른쪽 아래가 막 쑤셔서 맹장인가 하고 근처 내과에 갔는데 위초음파를 받아보니 위가 안좋다고 일주일치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원래 위가 안좋은건 알고있었고 밥을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오고 가끔 위경련도 오고 해서 대충 위가 안좋구나하고 알고는 있었습니다. 근데 약을 먹고 나서도 안나아져서 앉아있어서 그런가 싶어 누웠더니 약이 드는건지 큰 통증이 사라져 기절하듯 잤는데 깨니까 머리가 너무 아프고 배도 다시 쑤시더라구요...큰 통증은 호전됐지만 여전히 기분 나쁜 통증이 계속됐고 약국에 가니 위 문제가 아닌 다른 문제 일 수도 있으니 응급실을 가보라고 해서 죽을 먹고 약을 먹어보고도 아프면 가야겠다 싶어 먹고 또 잤습니다. 근데 배는 막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닌데 머리가 계속 아파요... 방금 변을 봤는데 설사였고 평소보다 냄새가 심해서 질문드립니다ㅠㅠ

도대체 어디가 문제인 건지 약을 먹어도 안 나아서 힘드네요 배도 계속 아파요...
그냥 응급실을 가야할까요?ㅠㅠㅠㅕ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급성 장염의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급성 장염은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인해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염의 증상으로는 설사와 구토가 생기고, 구토와 설사로 인해 복부에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감이 생기기도 하고 탈수 증상으로 인해 기운이 없으며, 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노로 바이러스(식품, 식수, 감염 환자와 접촉을 통해 발생합니다)에 의한 장염의 경우 보통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브리오에 의한 장염의 경우(여름철 오염된 해산물에 의해 잘 발생합니다) 4∼96시간의 잠복기를 지나

발열, 두통,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잘 치료 받으셔서 빨리 쾌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