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소낭 수술을 두번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월요일날 모소낭 제거수술을 받고 현재는 병원에서 하루에 한번씩 소독을 받고있는데요,

원장님께 여쭤보려다가 많이 바쁘신거같아서 미처 못여쭤보고 있어서 지식인에다가 한번 여쭤봅니다.

인터넷을보면 대부분 모소낭 부분을 도려내고 살이 차오르도록 기다린다고 하는데, 저는 한 1주일뒤에 또 꼬매는 수술을 한다고하더라구요?

원래는 도려내고 바로 꼬매거나 아니면 살이차오르도록 소독해주면 되는거 아니었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모소낭 수술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모소낭을 포함한 피부 일부를 도려낸 후, 바로 봉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발률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모소낭을 포함한 피부 일부를 도려낸 후, 봉합하지 않고 며칠 동안 염증을 가라앉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수술 후 회복이 조금 더 오래 걸리지만, 재발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두 번째 방법으로 수술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모소낭을 포함한 피부 일부를 도려낸 후,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1주일 정도 기다렸다가 봉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재발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 회복이 조금 더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원래대로 진행되는 수술 방법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