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키걱정

안녕하세요 키작은 166cm중2 입니다
제가 딴남자들은 벌써 170을 훌쩍넘넜는데 전 중19월 부터 지금까지 4cm밖에 안컷어요.ㅜㅜ
운동하는게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긴 하는데 평일엔 운동하기가 힘들어요 학원숙제 공부도 해야되고 도서관에서 공부다하고나면 11시30분이여서 평소에 운동할 시간이 안나요ㅜㅜ밥은 3시세끼 꼬박꼬박 챙겨먹고 잠은 12시면 자는데 어떡해야될까요? 아빠가 174고 엄마가 162이신데 제가 176~7정도 되고싶은데 가능할까요?공부도 열정있고 애들이 얼굴 잘생쁨이라 하고 그래도 평균은된다하니깐 얼굴은 어른되서 꾸미고 성형하면 잘생겨질수 있을텐데 키가 문제에요ㅜ
이거 제 키검사기록인데 176될지 참고해주세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요약

1. 부모와 조부모의 성장 패턴을 확인해 보세요

2. 중학생때 훅 크고 끝나는 경우도 있고, 고등학생 후반까지 스물스물 크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유전력이 70%이기 때문에 부모세대의 키성장이랑 비슷하게 크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노력이 유전자를 이기진 못하지만, 노력 이하의 행위는 유전자의 키성장도 방해를 합니다.

​5. 단순 부모키로 구한 예상키는 174cm 정도로 나옵니다.

6. 언급한것처럼 얼굴을 노력한다고 크게 안 바뀌는 것처럼, 키도 유전자가 정해준 한계치 정도까지 자랍니다.

7. 수면은 양보다 질입니다. 몇시에 잤냐보다는 얼마나 푹 잘 잤냐가 관건이며

8. 운동은 꼭 폼을 갖춰야 운동이 아닙니다. 성장판을 자극하게 자주 뛰면 됩니다.

9. 성장판 검사하면 최종예측키가 나옵니다. 몇살까지 클지도 나오고. 확인해 보세요

키 성장은 gene (유전) = 70%, 영양상태 = 20 %, 환경 = 10 % 입니다.

​사실 키는 영양상태와 환경 보다도

유전자에 더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키가 큰 유전자 속성을 가졌으면

같은 생육 조건에서도 다른 사람 보다 더 많이 자라는 것입니다.

​다만 인간의 성장은 키 크는 유전자 한가지 만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의 키가 큰 경우

생육 조건이 좋다면 자녀의 키도 클 가능성이 많으며,

​반대로 부모의 키가 작다면 생육조건이 좋다고 해도

키가 작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많아집니다.

건승하세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