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를 자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서현역 20대중반/여 허리디스크자가진단)


허리디스크 걸릴까봐 무서워요.

핸드폰도 많이보고 맨날 허리가 굽어있는 것 같거든요.

근데 허리디스크 걸리면 되게 고생한다고..많이 들어서.. 허리디스크 안걸리고 싶은데,

자가로 관리하고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성현석입니다.


허리디스크 자가진단법에 대해 질문을 주셨군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통증이 일정 부분 내에 계속 온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요통, 둔부 통증, 다리가 저리고 당기는 증상과 열감 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같은 부분에서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만합니다.


허리디스크는 퇴행성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완전히 MRI상에서 높이와 색깔까지 그대로 유지될 정도로 나아지는 경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통이 심하거나 예전에 디스크를 심하게 앓았었는데 ‘조금 좋아졌다’, ‘전혀 안 아프다’ 등을 치료 기준으로 잡는다면 좋아지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을 완화하려면 지속적이고 긴 시간 할 수 있는 운동이 제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허리 쪽에만 집중해서 하겠다고 하면 오히려 더 찢어지고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걷기 운동을 권해드리고 있으며, 할 수 있는 여력 하에 최대한 빠르게 걷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3xZBek7T-5pfU-4jw4-cncB-108y5558pHrQ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