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귀 옆 뒷머리가 쑤시듯이 아파요

고3인데 어제 잠자기 전까지만해도 아무 증상이 없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사진에 초록색으로 칠해진 부위에
완전 큰 바늘로 쑤시는 듯한 아픔이 10분에 한 번 꼴로
계속 들어요.
(정확히 어딘지 모르겠어서 두 부분을 칠해뒀어요. 칠해둔 두 부분 사이쯤인 거 같아요)
그리고 쑤시는 부분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면 그 부분 주위 전체가 몸살 난 것처럼 아파요. 가끔 머리 좀 흔들려도 아파요.
제가 요즘 시험 기간이라 독서실에 있는데 주변에 매일 라면이나 마라탕 떡볶이 kfc 이런 거 밖에 없어서 이런 거만 먹는데 기름지고 몸에 안 좋은 음식들만 먹어서 혹시 이것때문일까요ㅠㅠ?
갑자기 아프기 시작해서 원인이 도통 뭔지 모르겠네요. 머리 다칠만한 일은 5일 전에 학교에서 머리에 공을 아주 쎄게 맞았던 거 빼곤 없어요.
네이버에 검색해봐서 후두신경어쩌구?일 수도 있다고 뒷목 마사지해주면 괜찮아진다해서 해줬는데 처음엔 효과 있는듯 했으나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마사지해줘도 쑤시는 아픔이 계속 오더라구요…
막 뇌혈관 막혔거나 뭐 그런 거일까요..ㅠㅠ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뇌질환을 의심하고 계신 듯한데요.

질문자님께서 작성하신 증상만으로 어떤 종류의 뇌질환이다라고 곧바로 진단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뇌질환을 확정하는 특정한 증상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꼭 뇌질환이 아니더라도 병원에 가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뇌질환을 진단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뇌에 대한 영상 검사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CT 나 MRI 가 가능한 병원에 신경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CT는 보험적용이 가능하나 MRI 는 2018년 10월부터 보험적용이 일부 되기는 했지만 의사의 소견상에서 반드시 MRI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로 간혹 중요한 뇌질환의 진단이 되지 않으면 보험이 되지 않아 고가의 검사가 됨을 참고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