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공 옆머리 맞음

Pk를 하는데 공이 골대 밖으로 새니까 골대 뒤에서 대기하고있었는데 친구가 패널티킥을 찾는데 뻥 하더니 제 옆머리에 맞았습니다. 다행히 빨리 왼손으로 머리를 막긴 했는데 손 맞고 공이 왼쪽 옆머리에 맞았습니다. 막 어지럽거나 그런것도 없는데 느낌이 푹 들어간 느낌이 듭니다. 만져봤을땐 괜찮은데 느낌이 그러네요. 혹시 진짜 뼈 들어갔으면 어떻게해요? 저 죽나요? 느낌은 언제 사라질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두부 외상때문이라면 반드시 머리 영상 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CT 검사가 가능한 병원의 신경외과 진료를 보시고 대부분 CT 검사는 당일 촬영이 가능하고 당일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CT 등의 영상 검사에서 특이소견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두개골 골절도 없고 뇌출혈도 없고 뇌좌상도 없는 정도의 두부 외상을 "경증 두부 외상"으로 분류 하는데 이들의 환자 15% 가량에서는 6개월 간 두통 현기증 오심 이명 수면장애 집중력저하 인지기증 저하 손발저림 등의 비특이적인 신경학적인 증상이 지속될 수 있읍니다.

보통은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의 강도와 빈도가 서서히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2주가 경과할 시점까지도 변화가 없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CT 등의 영상 검사를 시행하시고 지연성 출혈을 감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해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