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서초동 60대중반/남 재활병원)

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뇌출혈로 약물치료를 하시고 퇴원을 하셨는데 한쪽 다리를 쩔뚝거리시고 피로감이 심한데 재활병원 치료가 필요한 상황일까요?

뇌출혈후유증이 있다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지는건지 재활병원을 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정용진입니다.

뇌출혈 후유증으로 인해 재활병원을 가야하는지 질문을 주셨습니다.

뇌출혈 후유증으로는 운동기능장애와 인지장애 등이 대표적입니다. 아버님께 나타난 증상처럼 한 쪽으로만 마비가 나타나는 편마비나 저림 또한 흔한 후유증 중 하나입니다.

뇌출혈 후유증은 발병 후 3~6개월 이내에 재활치료를 실시해야 뇌 기능이 80% 정도를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기간 내에 재활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편마비를 개선하기 위해 재활병원에서는 운동치료가 실시될 수 있습니다. 운동치료에는 중추신경계발달치료와 기구치료, 기능적 전기자극치료, 보행훈련 등이 시행되며, 이를 통해 근육의 운동기능을 향상시키고 편마비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뇌출혈 후유증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재활치료를 시작해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4BzZUnHK-bMxo-4FCv-9rO5-wOP7fSaCwTsY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