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병원 무릎수술 후 치료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강남 40대중반/여 요양병원)

무릎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퇴원 후 재활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볼까 합니다.

수술만큼 재활치료도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통원치료를 받자니 움직이기 힘들 것 같아서 재활병원 입원을 생각하고 있는데 바로 치료 받아도 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정용진입니다.

무릎수술 후 재활병원 치료에 대해 질문을 주셨습니다.

수술 후 움직임 제한으로 통원치료가 어려울 경우에는 입원치료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재활병원에는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해 대처가 가능하며, 온전히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료진 및 치료사들이 수술 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치료를 구성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릎은 가동성이 많은 부위이고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재활치료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으로는 통증 및 부종, 관절강직, 신경마비, 후방탈구 등이 있습니다.

재활병원에서는 무릎수술 후 회복을 위해 기구치료, 지속적 수동운동(CPM), 전기자극치료, 도수치료 등이 시행되며, 근력 및 보행능력 향상, 약화된 근육의 근력과 움직임 회복, 통증 완화, 관절의 구축 및 유착 등 부작용 최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릎은 평생 사용해야 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에서 재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29bso8ZX-dEGr-4AwW-c4VL-1fyDpCnwBk8F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