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고 몸통에 빨간 반점

3일전부터 목을 중심으로 가렵다가(1년에 한번씩 두드러기가 생긴적이 있어 그냥 넘겼습니다)
다음날부터 얼굴(눈꺼풀 포함)과 목이 전체적으로 빨갛고 부었으며, 몸통에 빨간 반점이 생겼습니다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 스테로이드 처방받았지만 나아지지않고 반점이 하체, 팔 쪽으로 퍼지기만 하네요
주사도 맞았는데 맞은 직후에는 많이 좋아졌는데, 얼굴 부위의 붓기는 좀 나아졌지만 몸 부위는 다시 재발하였습니다
몸통 부분은 간지럽지 않으며 목쪽은 간지럽습니다

추가로 인후통도 있었기에 성병이 아닌가 해서 STD 검사를 했고(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음) 오라퀵에선 음성이 나왔는데 성병일 가능성도 있나요?
예전에 두드러기가 생겼을 때는 하루쯤 지나면 자연히 사라졌는데 이렇게 간지럽지 않은 붉은 반점이 생기는건 처음이라 너무 걱정스럽습니다 ㅜㅜ 평소랑 똑같이 알레르기가 생길만한 변화도 없었습니다.

피부과에 가도 원인은 알수없고 증상 완화한다고 약이랑 주사 처방해주고 끝이라 혹여나 단순한 알레르기가 아니라 다른 질병 때문이 아닌지 걱정되네요





❤️💛💚최고의 답변💚💛❤️

제한된 정보로 확인이 다는 힘들지만 일시적인 홍반으로 생각이 됩니다.

과도하게 걱정하지 마시고 증세가 심해지면 피부과 진료를 다시 보셔서 처방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경우가 많으니 자극주지 마시고 지켜보시다가 증세가 심해지면 병원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반은 흔하게 생기는 일시적 반응으로서, 여러가지 감염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일어날 수 있는데 감염성 원인은 대부분 열이나 전신증상이 같이 동반되므로 질문자분의 경우 일시적인 면역력 약화나 알러지 반응 등의 비감염성 원인으로 추정이 됩니다.

사실 치료에도 특별한 치료법이 정해진 것은 아니나 감염성 원인은 이에 대한 치료를, 비감염성 원인은 경과관찰하면서 항히스타민제 등을 써보기도 합니다.

증세가 심해지면 피부과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마도 피부연고는 전신에 오는 증세이기 때문에 먹는 약인 항히스타민제 등을 드시면서 지켜보는 것이 좀 더 편하고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