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보균자
애인이 b형간염 보균자라는 사실을 최근에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본인은 비활동성이라 전염성이 없어서 굳이 말을 안했다는데 계속 맘에 걸리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방이 만성B형 간염이신데 질문자분이 B형 간염 항체가 없다고 하니 사실 좀 많이 걱정이 됩니다.
아시는것처럼 성관계나 혈액접촉 등이 있으며 B형 간염은 전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를 해야합니다. 활성화 단계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활성화가 될 수 있고 약물 복용 유무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질문자분이 B형 간염 항체가 생기도록 다시 한 번 주사를 맞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성관계 등을 할 때 항상 주의하시구요.
** 낮도 이제 제법 춥고, 비로 인해 오늘은 훨씬 더 쌀쌀한 초겨울 같은 날씨로 느껴져서 잠잘 때 이불을 찾게 됩니다. 이미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들리네요. 짧은 가을이 지나가고 슬슬 겨울을 준비하는 날씨에 들어섰습니다. 일교차가 요즘 매우 크니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만 코로나 환자는 지속해서 많으며 독감 환자도 다시 유행 시작합니다. 곧 시작되는 독감 및 코로나 예방접종도 꼭 하시길 바라고 개인적으로는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