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열이 많이 나요

동생이 38도 39도 사이 왔다갔다 해서
저번주 토요일에 입원했습니다.
CT랑 피검사 진행했는데, CT상으론 이상이 없고
피검사는 염증수치가 일반인의 22배가량 높아져 있고 간 수치가 조금 높았습니다.
어제까지 해열제 맞으면서 항생제로 치료했는데
이번주 월요일부턴 열도 없고 염증수치도 많이 떨어져서 금요일 퇴원하고 약물치료 받기로 했는데
어제 새벽에 39도 찍고, 오늘 새벽에 38도 넘어서 지금 해열제 맞으면서 안정을 취하는 중입니다.
CT로는 다 정상인데 어째서 염증수치가 이렇게 높았고, 염증수치가 거의 다 떨어진 지금 어째서 열이 이렇게까지 오른걸까요

의사말로는 “미세한 장염인거 같다.” 라고 했는데 미세한 장염으로 염증수치가 이렇게 오르고 이정도까지 열이 나나요?

+독감, 코로나 검사도 계속 진행중이지만 네거티브 뜹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동생에게 다른 증상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은게 바이러스간염 초기 증상인지 도 확인을 해봐야하고, 다른 독성간염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CT에서도 특별한 이상이 없었다면 다른원인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호흡기 증상이 없다면 독감/코로나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인이 뭔지는 담당 선생ㄴ미과 더 상의해보면 좋겠네요. ㅠㅠ

** 저녁은 이제 약간 서늘함이 느껴지고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정말 어느새 가을이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만 코로나 환자는 지속해서 많으며 곧 독감도 다시 유행 시작합니다. 아직은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손 씻기/마스크 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