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

안녕하세요. 10대 여자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등산을 갔다오고 나서 오른쪽 아랫배가 아팠는데요, 며칠 전에는 큰 알약 먹고 하루 좀 넘게 뭘 삼킬때마다 명치가 눌리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지금은 호전되었구요. 혹시 이거 맹장염 가능성 있나요? (생리통인줄 알았더니 며칠 전에 생리가 막 끝났구요, 배변상태도 좋아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우하복부의 통증이 있고 눌렀을 때 압통, 눌렀다 뗐을때도 아픈 반발압통이 있다면 급성 맹장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열도 맹장염에 흔히 동반되는 증상입니다.

열이 난다는 것은 염증이 꽤 있다는 반증이므로 가급적 응급실에 내원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우하복부의 통증, 발열은 급성 장염에서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급성 장염의 경우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