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질문있습니다

고등학생때 치질 수술을 받았었고 그때수술이 잘못된건지 한참 지나고도 항문에 튀어나온 살? 같은게 있었습니다 근데 생활하는데 전혀 통증도 없고 아프지도 않아 서른이 되도록 냅둿고 현재도 통증은 없지만 항문이 동그랗게 있으면 북, 남방향으로 살이 올록볼록 나와있어서 변을 보고 닦으면 잔여감도 있고 비데를 안쓰면 불편합니다 그리고 이게 췌피?인건가요 찾아보다 통증이 없으면 그렇다 췌피일수잇다는데 췌피 수술은 치질수술보다 간단한가요? 그리고 췌피 인경우 국소 마취를 하는데 너무 아프다는 후기가 많아서.. 치질수술할때 하반신 마취는 안아팟는데 혹시 마취를 환자가 선택할수있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치질 수술을 받았는데 살이 튀어나온 경우, 췌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췌피는 항문의 괄약근 사이에 있는 피부 주름이 튀어나와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췌피는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변을 보고 닦을 때 잔여감이 남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췌피 수술은 치질 수술보다 간단한 편입니다. 국소 마취를 하거나, 혹은 치질 수술처럼 하반신 마취를 할 수도 있습니다. 국소 마취는 통증이 심하다는 후기가 많지만, 하반신 마취는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췌피 수술은 환자가 마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소 마취를 선택할 경우, 수술 후 통증이 심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