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수술 후 3일차입니다.

여유증 수술 유선 제거하고 지방 500cc 뺏구요 통증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압박복 입고 생활중인데 압박복 입을 때 주름 없애도 평생을 구부리고 살아서 가슴이 활짝 안펴진건지 거기에 피부 남은공간 까지 더해진건지 압박복을 입고 가슴을 펴도 유륜 윗쪽이 접힙니다 ㅠㅠ 압박복을 계속 입어야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및 원주 여유증 수술 진료 비뇨기과 전문의입니다.

여유증 수술을 받으신 후 약 3일정도 경과하였고 실제로 지방을 500cc 가까지 제거하였다면 상당한 수준의 지장흡입제거가 있었기 때문에 수술 후 현시점 상태는 매우 양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설명하신 내용과 사진소견을 토대로 볼때에는 치료결과나 치유경과가 상당히 좋다고 보여집니다.

질문자분의 경우 염려되는 부분은 여유증 수술을 받은 특정 부위 주변으로 약간 요철이 있거나 접히는 듯한 부위가 있는 듯 하다는 점인데 수술을 받으신 후 며칠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보통 유선을 절제하거나 지방을 흡입하는 여성형 유방증 수술의 경우 절차를 마치면 내부 피하출혈 방지를 위해 탄탄한 압박붕대를 며칠 유지하고 이후 활동이 편하고 가볍게 압박할 수 있는 압박복을 착용합니다. 따라서 강한 압박때문에 수술 후 초기에는 수술받은 부위(유륜부 및 주변 가슴)가 울퉁불퉁하게 보이거나 출혈로 인해 멍이 들어있는 경우가 매우 흔한테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편평해지고 완화되면서 외관상 무난하게 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현재는 여유증 수술 후 3일밖에 지나지 않는 시점이므로 오히려 사진소견으로는 매우 치유가 잘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추후 걱정하시는 부위는 지속되는 경우 의료진과 상의해보실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질문사항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여유증수술 관련하여 원주 비뇨의학과에서 답변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