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 문의 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제가 새골골절로 다친후 사진이고 두번째는 골절수술후 세번짼 핀제거 수술 후 사진입니다 골절이름이 원위부쇄골골절 맞나요 ? 진단서에는 우측 쇄골 견봉단의 골절 폐쇄성 (술후상대)라고 적혀있는데 폐쇄성이 무슨 뜻이면 반댓말은 뭔가요 ?
원위부쇄골골절중에 제일 심한 상태라고 하셨는데 맞나요 ? 이정돈 2층높이에서 떨어져야 이정도 다친다고 하셨는데 맞나요 ?
수술은 작년 7월에 하였고 제거수술은 이번년도 2월달에 했습니다 제거수술한지 이제 두달 다되가는데 아직 통증이있어요 원래 이런건가요 ? 다친 팔 오른쪽으로 누으면 너무 배기고 쑤셔요 팔을 많이 쓰는직업이라 더 아픈데 선생님말로는 당분간 통증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것도 맞나요 ? 그리고 마지막사진 핀제거수술후 사진에 보면 핀있던자리가 매꿔져야 된다던데 뼈로 매꿔지나요 아님 뼈진으로 매꿔지나요 ? 매꿔지는데 3개월정도 걸린다는데 맞나요 ? 제거수술후 3개월인가요 ? 그리고 혹시 안매꿔져서 통증이 있는건가요 ? 그리고 안매꿔지는 경우도 있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류의석 입니다.

폐쇄성이란 개방성의 반대 말입니다. 개방성 골절은 골절이 되면서

골절 부위 피부가 개방 되어서 감염의 위험이 높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개방성 골절은 감염이 가장 큰 문제로 대두 합니다.

골절은 골절 자체로 고에너지로 인한 손상입니다. 골의 골절 뿐만 아니라

주변 조직의 손상까지 동반합니다. 골절의 치료란

자동차 공업소에서 문짝이 망가졌다고 문짝을 쉽게 갈아 끼는 정도가 아닙니다.

수술이 성공적으로 되어서 충분히 통증이 오래 지속되기도 합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서 수술이 적절하고 성공적이었다고 평가 됩니다. ( 사진으로만 봐서 )

하지만 수술이 성공적이라고

모든 환자가 100% 만족한다는 의미는 절대로 아닙니다.

수술의 성공은 골의 유합과 위치의 적절성 그리고 기능의 저하가 적은 정도를 말합니다.

통증의 잔존 유무는 개인적인 특질 ( 성격, 통증에 대한 민감도 그리고

통증을 대하는 태도 등 ) 에 따라서 천차 만별입니다.

통증이 있다면 수술한 병원에서 호소하면 통증을 컨트롤 해 주실 것입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