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이 지연시키려다 정액이 역류한 거 같은데 역류 후에 사정이나 소변을 보면 아무 문제 없나요?

제가 관계 중에 사정이 지연시키려다 정액이 역류되었던 것 같은데 후에 사정을 하거나 소변을 하면 괜찮나요? 정액이 역류된 후 사정을 하고 소변을 보면 건강에 아무 문제 없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방준호 입니다.

전립선요도내에는 전립선액이 나오기 위한 여러개의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 성적흥분이 시작되면 전립선요도 내부로 구멍들을 통해 정액이 나와 고여있게 됩니다. 이때 자동적으로 내요도괄약근이 막히면서 방광내로 정액이 역류하는 것을 막게 되고 그러다가 사정에 이르게되면 외요도괄약근이 열리고 회음부근육이 강렬한 수축을 일으키면서 전립선요도내에 고여있던 정액이 요도밖으로 힘차게 사출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사정직전까지 갔다가 억지로 힘을 줘서 사정을 참았을 경우 그렇게 억지로 힘을 줘서 정액이 안나오는 것은 골격근인 외요도괄약근이 작용해서 정액이 나오는 문을 막은 것 뿐이고 그 안쪽에서 정액이 만들어지는 기전은 이미 작동한 것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정액은 고여있다가 흡수되거나 이후 소변볼때 같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사정을 참는다고 해도 현실적으로는 대부분 특별한 문제가 생긴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정액이 나오는 경로 즉, 고환·정낭·사정관·전립선·요도에 자극을 주게 되어 통증가능성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전립선염등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삼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가끔 그러는 것은 건강상 크게 문제될 것이 없으나 반복이 되면 안좋은 영향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