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으로 상담을 받고 있는데, 이거 괜찮은 건가요?

원래 초기에 받던 상담 선생님과 잘 맞아서 증상이 완화되고 있었습니다.
상담 선생님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다른 상담 선생님과 상담을 몇 번 진행하고나서 감정이 몰아치고 후폭풍이 심해요. 약도 늘었습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조영주 입니다.

상담을 받고 계시군요. 좋은 선택입니다. 상담은 마음의 PT 라고 설명드리곤 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듯이

상담을 받으면서 더 튼튼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상담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지지요법이 주된 면담이 있고 정신분석적인 치료가 주된 면담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게 목표지요. 마치 마사지로 치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고 비유가 가능하겠습니다.

다만 정신분석적 면담은 비툴어진 자세를 바로 펴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아파요 . 힘들고.

괜히 안거드리고 싶은 부분을 건드려서 다시 바로 잡으려는 면담기법입니다.

지금 면담하시는 내용을 알수가 없어 . 이전 선생님이 지지요법이고 . 현재 선생님이 정신분석적인지 명확하게 알수가 없으나 . 정신분석적 면담을 할때는 받으시는 분들이 무척이나 힘들어 하십니다. 그러면서 더 성장을 하지요.

한번 선생님에게 . 제가 지금 면담을 받으면서는 좀 마음이 무겁고 힘든 감정이 듭니다. 하고 이야기 해보시는게 어떠실가요? 말 그대로 상담이지 응대가 아니니까 상담시 본인의 감정을 더 편하게 이야기 해보시는것도 상담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결론은 조금 더 시도해보시고 정 힘드시면 선생님 교체도 고민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안하시길 바랍니다.